폰 잃어버렸다고 번호좀 보내달라고 하는 사람들 많이 봤을 겁니다. 사실 저도 옛날에 그랬는데.. 앞으로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바로 구글 계정에 연락처를 동기화 시켜놨기 때문인데요, SIM카드나 기기에 직접 저장할 때는 연락처 분실의 위험이 있었지만 이제 그럴 일이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계정의 연락처를 아이폰과 동기화 시키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iCloud 계정을 쓰지 않기 때문에 Google 계정을 동기화 시켜놨고, iCloud 결제를 했거나 결제를 하지 않았어도 유용하게 쓰고 있는 분들은 그냥 iCloud 써도 상관 없습니다.



아이폰 계정 및 암호 설정

먼저 설정 - 계정 및 암호 - 계정 추가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에 계정 추가

여기서 구글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 계정 추가할 계정 로그인

그 다음 구글 계정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G Suite 계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아이폰 재부팅 후 시도해보세요)



아이폰에 Gmail 동기화

그러면 동기화 할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위 사진은 제가 깜빡하고 사진을 안 찍어서 계정을 등록한 뒤에 계정 옵션에 들어간건데, 이거랑 비슷하게 나올겁니다.

전 메일은 Gmail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동기화를 하지 않았고, 나머지만 동기화 했습니다.


계정을 추가하면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연락처를 추가하면 Google Contacts(주소록)에 자동으로 등록되고, 수정이나 삭제 사항도 반영됩니다.


단, 왜인지 모르겠으나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계정을 삭제 후 재등록하거나 재부팅을 해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반응형

'Mobile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메시지 앱 느낌표 배지 해결방법  (3) 2018.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