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게시물에서도 올렸다시피 보안 취약점 패치가 나왔으니 받으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봅시다.

 

 

펌웨어 자동 업데이트 방법

공유기 web gui에 들어가서 고급 - 관리 - 공유기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주소는 여기로)

그러면 맨 위에 "새 버전에 대한 인터넷에서 확인"(번역이 이상합니다;;) 오른쪽에 확인 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자동으로 최신 버전 확인해서 업데이트합니다.

 

근데 새 버전이 없다고 나오네요? 띠용;

이러면 수동으로 업데이트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밑에 "공유기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이걸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한다..라고 써있는데 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걸까요;;

아무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됐을때는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펌웨어 수동 업데이트 방법

일단 펌웨어 파일을 받아줍니다.

넷기어 홈페이지 들어가서 support - 모델명 검색 - "Firmware and Software Download"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쓰고 있는 모델인 R6700v3은 이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zip 파일 압축을 풀면 chk 파일이 나오고 릴리즈 노트(안읽어도 됨)가 나옵니다

고급 - 관리 - 공유기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찾기' 버튼을 누르고 chk 파일을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제발 공유기 죽지마라'라고 기도합시다.

1.5분 걸린다고 써있는데 개뻥입니다 한 5~10분 걸립니다. 느긋하게 기다립시다. 리셋이나 전원 껐다 키는 일은 절대 하지 마세요. 공유기 죽으면 곤란해집니다.

 

잠시 뒤 자동으로 관리자 페이지가 새로고침되고 네트워크 연결이 복구됩니다.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보면 업데이트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