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 연습에 지쳐있던 와중에 재밌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42 서울인데요, 프랑스 파리의 école42(에꼴42)의 아시아 최초 캠퍼스라고 합니다. 우왕 굳

1기는 마감됐고, 2기, 3기 대기자 등록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백수라 할 일도 없는데 지원해봤습니다.

 

논리력 테스트가 은근 빡세다;

상시 온라인 테스트가 있는데요, 두 단계가 있습니다.

온라인 테스트 합격 여부는 테스트 종료 48시간 내에 이메일로 온다고 합니다.

  • 1단계: 기억력 테스트 (4분)
  • 2단계: 논리력 테스트 (2시간)

저는 둘 다 Level 14까지 클리어했습니다. 제 동생도 한번 시켜봤는데 컴공과도 아니면서 논리력 테스트를 18레벨인가 했네요? 허허허💢💢

 

기억력 테스트는 거의 14~15가 평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부근부터 확 어려워지는 느낌이 있네요. 참고로 40단계까지 있다고 합니다;;;

논리력 테스트는 문제별로 편차가 있네요. level 11인가에 어려운 문제가 걸려서 한 한시간 썼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43 이라는 앱이 이거랑 똑같은 방식이네요. 라이트봇이라는 코딩 교육용 게임과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전공자도 빡센데.. 코딩 일면식 없는 사람이 논리력 테스트 Level 10을 넘는다면 타고난 프로그래머로 봐도 될 듯 합니다.

 

 

+ 2020. 05. 01

합격하고 등록을 하긴 했는데 정원이 전부 다 초과네요. 요즘은 카페 알바도 경쟁률이 200:1이라고 하니.. 취업시장 한파를 반증하는 듯 합니다.

그래도 중복신청이 가능한 걸 감안하면 3기까지는 어떻게든 들어갈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 2020. 05. 06

허허허 300명이 정원이라네요

이래서야 가을쯤에나 체크인미팅 할 수 있겠네요 ㅠㅠ

 

 

+ 2020. 05. 14

허허허허......................... 또 연기됐네요. 이태원땜에 하 ㅋㅋ

아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