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러비 확대(Scrubby Zoom)는 포토샵 CS5에서 추가된 기능이다. 마우스를 한 점에 클릭한 뒤, 마우스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축소,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확대가 된다. 정말 직관적이고, 원하는 크기로 확대/축소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기능은 사양이 좀 필요한 기능이다. 축소-확대의 중간 결과를 다 만들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다.

 

가끔 포토샵에서 스크러비 확대가 안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정말 답답하다. 스크러비 줌의 빈 자리가 이 정도였나.. 새삼 느낄 정도이다. 스크러비 줌이 안되는 이유는 다양한데 각 이유에 해당되는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포토샵CC 스크러비 확대 안될 때 해결방법

(1) MacOS 10.11(El Capitan, 엘 캐피탄), Photoshop CC 2015를 사용하는 경우

여기서 플러그인을 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마 스크러비 확대 말고도 이것저것 안될건데 이 패치파일 받으면 해결된다고 한다.

 

 

(2) 스크러비 확대/축소 체크를 안해놨을 때

체크하면 된다.

 

 

(3) 그래픽카드가 안잡혀 있을 때

가끔 그래픽카드가 안잡히는 경우가 있다. 정상적으로 쓰다가 갑자기 그래픽카드가 일을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지 이유는 모르겠다. 

메뉴 표시줄에서 편집(Edit) - 환경 설정(Preferences) - 성능(Performance) 으로 들어간다.

  • 1. '검색된 그래픽 프로세서'에 GPU가 나오는지 본다. 현재 사용중인 GPU가 나와야 정상이다. 포토샵 깔고 아무 설정 안해도 원래 잡히는게 정상이다.
    안 잡혀있으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거나, 재설치한 뒤 그래픽카드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을 체크한다.
  • 2. 고급 설정을 누른다
  • 3. 그리기 모드는 '기본 - 표준 - 고급'이 있는데 각각 바꿔본다
  • 4.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계산 속도 향상', 'OpenCL 사용'을 체크한다

그래도 안되면 Adobe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해 그래픽카드 문제를 해결해보자.

 

(+) 추가 증상과 해결방법은 더 찾아보는 대로 올릴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