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시작 버튼을 이용해 검색하면 색인 항목 뿐 아니라 웹에서 검색한 결과까지 나오게 된다. 문제는 보통 쓸모가 없다는건데, 앱을 실행 시키려고 검색하고 엔터를 눌렀을 때 의도치 않게 웹 검색 결과가 실행돼 웹브라우저가 켜지는 경우가 많다.

 

위 사진은 아래 방법으로 웹 검색을 해제한 상태임

예를 들어 Sublime text 3를 키기 위해 시작 버튼을 누르고 "sublime"을 입력하면 Sublime text가 나오는 것이 아니고, 웹 검색 항목의 Sublime이 나오게 된다. 불편하기 짝이 없다.

검색해보니 시작-설정에서 검색 옵션을 바꾸라고 하는데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서 방식이 바뀐 것 같다. 레지스트리 관리자(regedit)를 이용해 웹 검색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10 시작메뉴에서 웹검색 없애는 방법

(1) 시작 - regedit 검색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Computer\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earch

(2) 위 주소로 들어간다

 

(3) Search 폴더에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한다.

그 다음, 이 값의 이름을 BingSearchEnabled로 변경한다.

 

(4) 값에 0이 들어가있는지 확인 후 확인을 누른다

 

(5) 2~4과정을 반복한다. 값을 만든 뒤 이름을 CortanaConsent로 변경 후 값 데이터를 0으로 만든다

 

PC를 재부팅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수정 결과가 반영된다.

재부팅 후 검색해 보면 웹 검색이 안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 웹 검색 삭제 설정 파일

첨부파일의 내용. 위 글로 써놓은 내용을 그대로 옮긴 형태다.

위 과정이 번거롭다면, 위 과정을 reg 파일로 만들어놨으니 이를 활용하면 된다.

Web Searches OFF.reg 파일을 실행하면 웹 검색이 해제되고, ON 파일로 원상복구할 수 있다.

 

Web Search Override Files.zip
0.00MB

첨부파일 용량은 1KB도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