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 이모지 기능이 추가됐다

윈도우10 1809 버전부터 이모지(emoji, 그림 이모티콘) 패널이 추가됐다. 이모지는 유니코드에 수록된 이모티콘이다.
단축키는 윈도우 키(Windows Key) + 마침표(.) 또는 윈도우 키(Windows Key) + 세미콜론(;) 이라고 한다.

<여러가지 이모지 예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런데 어째서인지 내 컴퓨터에서는 이모지 패널이 나오지 않는다. 나도 이모지 좀 편하게 쓰고 싶은데..

찾아보니 키보드 자판이 영문 자판으로 되어있어야 한다고 한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서 설명하겠다.

 

윈도우10 이모지 패널 단축키가 안될 때 해결방법

먼저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간다

 

왼쪽에서 '지역 및 언어'탭을 선택하고 '기본 설정 언어'에 '언어 추가' 버튼을 눌러 미국 언어팩인 'English (United States)'를 설치한다.

지역, 표시 언어등을 변경할 필요는 없다. 

 

언어팩이 설치된 후에는 윈도우 키(Windows Key) + 스페이스 바(space bar)로 입력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여기서 US 키보드로 설정되었을 때 이모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패치되기 전까진 이렇게 불편하게 사용해야 할 것 같다...

 

US 키보드로 변경한 뒤 이모지 패널 단축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이모지 창이 나온다.

다시 한글을 입력하고 싶으면 윈도우 키(Windows Key) + 스페이스 바(space bar)로 한국어 입력기로 변경하면 된다.

 

이렇게 했는데도 이모지 창이 안뜨면 어쩔 수 없이 getemoji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복사-붙여넣기를 해야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