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한 시즌을 절반정도 업로드했는데 컴퓨터가 꺼졌다고 해보자. 이상적인 재전송 방법은 이미 업로드 끝난 파일은 넘어가고, 업로드가 덜 된 파일은 처음부터 다시 올리는것일 것이다. (이어쓰기는 하지 않는다고 가정)

SmartFTP에서 당연히 저렇게 동작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아니었다. 전송이 실패했을 때 가끔 전체를 다시 업로드하는 경우가 나타났다. 이유를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구글드라이브의 Timestamp가 좀 이상하게 동작하거나, 아니면 SmartFTP의 설정값이 좀 잘못된 것으로 보인다.

 

 

SmartFTP 재 전송 규칙 설정방법

저번 게시물과 동일하게 처음에 Connection 연 다음, Tools - Properties 클릭

 

Transfer - File Exists로 들어간 다음, 위 항목은 'Use automatic rules', 아래는 'Use favorite's settings' 설정 뒤 Edit rules 버튼을 클릭.

이름이 동일한 파일 또는 폴더가 있을 때 아래 Rule대로 처리하도록 설정한 것이다.

 

기존에 있는 Rule은 다 지우고 위처럼 새로 만들어주면 된다.

- Size = Different THEN Overwrite (나머지는 No Matter)
- Size = Equal THEN Skip (나머지는 No Matter)

 

Trivia

위에서 설정한 File exist rule들은 원격 서버로 업로드할 때만을 고려한 rule이다. 동기화(Synchronization)가 목적이라면 Destination time, Size를 비교하는 rule을 만들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