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뉴욕타임스 기사에 따르면 각 시즌별 IMDb 평균 평점 그래프가 아래와 같이 나온다.

 

Average IMDb ratings for every episode of "Game of Thrones"

왕좌의게임 S08E06의 별점은 4.2/10.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근본적인 이유는 드라마 진도가 책의 진도를 뛰어넘어서 각본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Game of Thrones S06E09 "Battle of the Bastards"

솔직히 백귀들과의 전투 씬은 서자들의 전투보다도 못했다.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주역인 나이트 킹은 대체 뭐하는 놈이며.. 어떻게 아리아 스타크의 칼침 한방에 죽는 것이며.. 수많은 의문을 남긴 채 황급히 시즌을 매듭짓고 말았다.

change.com에는 시즌8 재 제작을 요구하는 청원(현재 서명자 150만명 이상)까지 나올 정도이니 말 다했다.

 

Popular shows with IMDb ratings that dropped in the final season

왕좌의 게임처럼 용두사미로 끝난 드라마들. Dexter, How I Met Your Mother, Pretty Little Liars 등등. 미드를 뭘 볼지 정할 때 마지막 시즌의 별점이 이상하게 낮다면.. 마지막 시즌을 볼 때 분노나 허탈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보자.

위 그래프처럼 IMDb에 있는 드라마 에피소드별 평점을 그래프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이용하자. 

반응형